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무인제동차 택시 아매리카에서 상용화 시작!!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21:44


    구글웨이모, 자율주행 택시에...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상용화 한국은 아직 걸을 sound어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의 자율 주행 자동차 계열 회사인 웨이 모기가 그 뒤 말부터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 1대에서 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를 공식 상용화한다. 미국 블룸버그 통신은 131(현지 시간)"웨이 아이모가 운전자 없는 자율 주행 택시를 피닉스에서 상용화하는 ","그동안 숨기고 시험 서비스를 하고 온 것을 넘고 이후월부터는 유료로 유출의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웨모의 존 크라프칙 최고경영자(CEO)는 피닉스에 이어 조만간 다른 지역으로 확장해 나가는 방안이라고 말했습니다.웨이 모의 자율 주행 택시, 상용화는 2009년 구글이 아내 sound자율 주행 차 기술을 개발한 이후, 9년 만에 이룬 성과이다. 올해 우버, 테슬라의 자율주행차가 잇따라 인명사건을 일으키면서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진 귀추부터 과감히 서비스 상용화에 나서는 것이다. IT(정보 기술)업계에서는 웨이 모종을 시작으로 미국의 GM·포드, 1개 도요타 등 글로벌 IT·자동차 업체들이 잇달아 운전자가 없는 무인(무인)자율 주행 택시를 내놓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경쟁할 수 있는 기업을 찾기 어렵다. IT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한국은 당초 기술 분야에서 경쟁력을 주도했지만 자율주행차 분야에서는 완전히 후퇴한 귀추라며 상용화는커녕 아직 조사실 수준을 찬양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8만 대 이상 확보하고 서비스 확대"웨이모가 다음 달 시작하는 자율주행택시는 운전자가 없는 무인 자율주행차로 운영된다. 승객이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으로 자율주행 택시를 호출해 승차하면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주행한다. 승객이 목적지에 도착해 내리면 앱에 연동된 신용카드에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운임은 미국의 2대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 리프트와 거의 같은 수준에서 책정될 전망이었다. 우선 웨이 운전한 에키리쵸봉인 주 피닉스를 한 카웅데우에서 반경 한 00마일(약 한 6일 킬로)이내에서 사전 신청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었다


    >


    웨이모는 기업용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래프칙 CEO는 "월마트(유통), 오토네이션(자동차판매) 등 기업과 함께 자율주행 택시를 서비스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들 기업의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무료로 자율주행 택시를 제공하는 구조였다. 서비스 육지과의 운행 대수도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웨이모는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매우 정부로부터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차 운행 허가를 받았다. 피닉스가 안정성과 사업성을 입증할 경우, 바로 캘리포니아 지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자율주행 차수도 가파르게 움직이고 있다. 처음 웨이 운전하는 피아트 크라이슬러(FCA)의 미니밴 포시피카 600여대로 자율 주행 택시 시험에 나섰으나 올해 들어 이를 수천대로 확대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FCA에서만대, 재규어에서 2만대의 미니밴과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들여와 자율주행택시로 개조합니다. 이를 통해 8만 대 이상의 자율주행 택시를 확보해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것.IT업계에서는 웨이모의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이들 경쟁사를 자극해 자율주행 택시 확대 시점을 더욱 앞당길 것으로 보고 있다.■Korea는 아직 거북소리... 자율주행 택시는커녕 시험도 쉽지 않지만 Korea는 이런 움직임을 전혀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이 71 SK텔레콤이 차량 공유 서비스 회사 소카와 동시에 실시한 자율 주행 활주 시험 주행은 직사각형의 공원 2.3㎞구간을 달리는데 그쳤다. 웨이 운전하는 운전자가 일 없이 레벨 4수준의 자율 주행 택시를 상용화하는 반면 korea는 운전자가 반드시 탑승한 상태에서 정해진 도로만 달려수준 3수준에 머물고 있다. 웨이모 수준의 기술은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추세였다


    >


    웨이모가 개발한 자율주행 밴이 미국 어린이 리조트 주 피닉스 인근 챈들러 시내를 달리고 있다. /웨이 모자의 자율주행차 운행대수도 상용화를 논의하기에는 턱없이 적다. 현재 국토 해양부가 자율 주행 차의 임시 운전 면허를 받은 차량은 모두 52대이다. 현대 차가 16대로 가장 많고 삼성 전자가 5대, 기아 차가 2대 등을 운영하고 있지만 대부분 실험실의 시제품에 가까운 수준이다. 그나마 자율주행차 시험기지로 구축하고 있는 경기 화성 K시티도 올해 연스토리로 완성된다. 32만㎡(약 만 6800평)규모의 K시티는 실제 도로 환경을 실현하고 자율 주행 차의 안전성과 주행 능력을 시험하고 볼 수 있는 곳이었다. 그러나 이미 몇 년 동안 모두 피닉스 샌프란시스코 피츠버그 등 도심지면을 달려온 미국 IT 자동차 기업의 자율주행차 환경과 비교하면 한참 뒤처져 있다. 데힌 민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차두원 조사위원은 웨이모나 오메리카 자동차회사들은 자율주행차를 이미 양산, 상용화하는 단계에 들어간 반면 데힌 민국은 이미 시제품 몇 대를 시험하는 수준이라며 그런 식으로 기술격차가 계속될 경우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데힌 민국의 입지는 크게 좁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출처:조선 1보)


    무료 세무 지식 동영상 팟캐스트 아래에서 클릭해보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