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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유플러스, K-City에 ‘5G-V2X’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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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안전 연구원의 류도 존 원장(왼쪽부터 3번째)과 LG유 플러스의 최 주식(치에・쥬식)부사장(왼쪽에서 4번째)가 대한민국 교통 안전 공단 양재 사옥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사진:LG유 플러스)


    [컨슈머 와이드-강진 1기자]최근 K-City에서 5G-V2X자율 주행 기술 시험이 가능하게 된다.


    5일 LG유 플러스는 한국 교통 안전 공단과 자율 주행 점검 도시'케이 시티(K-City, 경기도 화성)'에 5G망, C-V2X(Cellular Vehicle to Everything-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차량과 다른 차량, 모바일 기기, 교통 인프라 등이 서로 정보를 교환하는 기술)등의 통신 인프라 기반의 자율 주행을 위한 기술 협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K-City에 5G베이스 차량·사물 통신인 C-V2X를 실현하는 것은 통신사에서는 에에 조이었던 두 기관은 5일 오후 한국 교통 안전 공단인 양재천 사옥에서 이런 이야기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실무 협의단 구성·운영 등 세부적인 협력 계획을 마련키로 합의했습니다.구체적으로는 ▲의 기지국, 당이에키 등 5G통신 인프라 관련 장비 및 운용 시스템 등 관제 시설 지원과 정밀 지도 활용 지원 ▲ 무선 보안 등 5G통신 인프라를 활용한 자율 주행 자동차 공동 조사과제의 수행 및 기술 개발 ▲ 5G등의 통신 인프라 지원 및 기술 교류 등을 때문에 유기적인 협력에 나설 방침이었다 이를 통해서 LG유 플러스는 C-V2X기반의 자율 주행 기술을 검증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테스트베드를 확보하게 된다.한국 교통 안전 공단은 K-City가 국내에서 처음 쥬은고리(DSRC, 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과 원거리(C-V2X)통신 방식을 검증하는 유일한 자율 주행 점검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는 것이다. 향후, K-City에 있어서의 자율주행차의 기술은 물론, 원격 주행이나 대용량 전송, 모바일 엣지 컴퓨팅(Mobile Edge Computing,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을 활용한 저지연, 동적 정밀 지도(Local Dynamic Map), 정밀 측위등의 레벨 높은 검증이 가능해진다.권 뵤은융 한국 교통 안전 공단 이사장은 "국내 모든 통신사의 5G상용 서비스 등 K-City가 구축된 다양한 통신 환경을 기반으로 향후 민간, 학계, 스타트 업 등의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하려는 모든 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K-City인프라(K-City무료 개방, 내년 하반기까지 연장, 차량 및 보행자의 산 등 동적 인프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으로 예상했습니다.제주도식 LG유ー프라슥은키오프 부문장 부사장은 "현재 LG전자와 공동 개발 중인 '자율 주행 차 5G의 원격 제어'과제의 사전 자율 주행 시험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 검증을 K-City에서 진행할 것"이라며"LG유 플러스만의 차별적인 5G및 자율 주행 서비스와 기술 검증 히마웅데인 K-City가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했다"이라고 예상했습니다.한편 LG유 플러스는 이 3월 세계 최초의 도심 도로를 달리는 5G, 자율 주행 자동차를 유출 시연했습니다. 이어 5월에는 서울시와 함께 소방차, 구급차 등의 출동 시간을 대폭 감소시키는 긴급 차량 우선 신호 기술을 실증하고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지난달에는 세종시와 자율주행 셔틀 시범운영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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